It's not over until you win

[전남/구례] 한우식당 : 금요일 하루만 영업한다니... 본문

일상

[전남/구례] 한우식당 : 금요일 하루만 영업한다니...

캬옹몽몽이 2022. 9. 28. 07:55

하동 여행을 마무리하고 구례에 잠시 들르기로 했다. 점심으로 뭘 먹을까 고민하는 와중에 아내가 찾아준 순대국밥집. 가야한다. 아내는 순대국밥을 그리 즐기는 편이 아니다. 그런데, 정말 오랜만에 순대국밥을 외쳤다. 감사합니다!!!

특이하게도 금요일에만 순대국밥을 판다는 이 '한우식당' 은 이른 시간인데도 줄이 길어 20분 정도를 기다렸다. 가게 앞에는 순대를 삶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먹음직스러운 커다란 피순대에 군침을 흘렸다.

국밥 하나만으로도 괜찮을 듯 한데 나오는 반찬이 정갈했다. 시장이 반찬이라고 국밥을 기다리는 동안 맛본 김치도 맛이 괜찮았다.

그릇에 가득한 국밥은 푸짐했고, 아내는 나에게 내장을 일부 덜어냈기에 먹기도 전에 풍족함을 느끼며 시작을 즐겼다.

윤종신 님도 다녀가시고, 허영만 님도 다녀가셨다. 여긴 맛집에 진심인 허영만 님이 다녀가시기 전부터 유명했을까. 뒤적거려 찾은 정보로는 TV 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된 이유가 가장 커보였다. 아무렴 어떠랴 맛있으면 그만이지.

오랜만에 국밥집에서 우리 식구가 같이 식사를 함께 하는 시간을 누렸다. 여전히 마음 속 1등 순대국밥집은 다른 곳에 있지만 잡내도 없고, 내장도 푸짐한 이 곳에서 한끼 잘 먹었다. 가족들이 동의해줘야 다시 올 수 있겠지만, 하동에 오게되면 다시 들러보고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