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not over until you win

페이스북 메일 알람을 끄고 싶다. 본문

일상/생활정보

페이스북 메일 알람을 끄고 싶다.

캬옹몽몽이 2022. 2. 25. 18:30

페이스북은 알람성 메일을 너무 많이 보낸다. 이정도면 스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알람 메일을 Gmail은 Social로 분류해 주기 때문에 쌓인 걸 보고 한꺼번에 지우면 되니 괜찮다 싶으면서도 한번씩 들어가 지워주는 번거로움조차 지겨워진 터였다.

이참에 아얘 이런 알림 메일이 오지 않게끔 설정하는 방법을 찾아봤다. 스마트폰으로 오는 알림이야 알림설정 off로 전환하면 그만이지만, 메일도 안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알림 끄기 설정 Flow

① 페이스북 앱에 들어가, 화면 하단 오른쪽에 보면 메뉴가 있다. 

② 화면을 내려보면 '설정 및 개인정보' 메뉴가 있다.

③ 그 아래 '설정' 메뉴에 들어가보자.

④ 기본 설정에 보면 '알림' 메뉴가 있다. 들어가보자.

⑤ '회원님이 받는 알림' 아래에 정말 다양한 알림이 있다. 각각에 들어가 알림 수신 방법에서 '이메일' 항목을 비활성화 한다.

⑥ 또는, 맨 아래에 내려가 보면 '알림 수신 방법' 중 '이메일'이 있다. 여기서 설정되어 있는 이메일 알림을 모두 비활성화 해준다.

어찌보면 페이스북은 참 집요하게 다양한 알림항목을 만들어 시시각각 들어올 수 있게 유도하는 장치를 만들어두었다. 마케팅 측면에서는 그 집요함을 높이 평가할 만 하다. 하지만, 너무 과도하다는 인상을 지울 수가 없다. 수많은 어플, SNS와 경쟁하여 사용자의 시간을 점유해야만 승자가 될 수 있는 판에서 이런 설정은 교묘하게 사용자를 사로 잡을 수 있겠다. 이렇게 접근해오는데 페이스북 친구가 많은 사람이라면 중독이 안될 수가 있겠는가.

몇년전까지 페이스북을 꽤 활발히 사용해왔지만, 지금은 대체품이 너무 많아져, 그닥 사용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페이스북에는 글 좀 쓴다는 사람들이 여전히 글을 게시하고 있기 때문에 생각날 때 가끔 들어가 그들의 글을 보며 세상을 배운다. 

배울 게 있어서, 관심이 있어서 등등 목적이 있다면 SNS를 적극 활용해 볼 필요가 있다. 구글 검색해서 나오지 않는 신선한 정보들을 찾는 즐거움도 있으니까. 하지만, 목적없이 접근한다면 그 거대한 파도에 휩쓸려 들어가 빠져나오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적절히. 잘. 활용하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