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not over until you win

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 : 나도 도전할 것이다! 본문

느리게 읽고 남기기

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 : 나도 도전할 것이다!

캬옹몽몽이 2022. 3. 3. 18:35

직장생활에 지쳐버렸다. 그렇다고 덜컥 그만둘 수도 없는 노릇이다.

퇴직을 한다면 당장 뭘 할 수 있을까? 마음을 진정시키고 싶어 서점으로 향했다. 수많은 책들 앞에서 압도당하면서도 눈이 가는 책을 기웃거리다가 이 책을 발견했다.

'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 

불티나게 팔린 책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제목을 활용한 저자 송숙희의 '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는 콘텐츠 사업이야말로 무자본으로 도전해 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수익창출 수단이라고 강조한다.

엠제이 드마코는 '부의 추월차선'을 통해 여러가지 파이프라인을 통해 돈을 버는 법을 제시하는데, 저자 송숙희는 그 중 콘텐츠 사업에 집중한다. 

우선 단 하나에 집중해야 한다.

바로 '글쓰기'

글은 콘텐츠 사업의 핵심이자 바탕이다. 글을 잘 써야만 이 사업이 날개를 달아 확장할 수 있다. 

단번에 성공할 수는 없다. 

저자는 콘텐츠 작가로서 20년을 활동했고, 여성잡지 편집장까지 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편집장이라면 기본 이상의 글쓰기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그녀는 자신의 능력을 활용해 '돈버는 글쓰기'와 관련된 블로그 글을 쓰고, 네이버 카페를 운영했다. 이를 바탕으로 이름을 알리게 되자 강연을 하게 되었고, 책을 내고, 온라인 강의를 낼 수 있게 되었다. 

누구나 다 저자처럼 할 수는 없다. 하지만, 저자는 이렇게 강조한다.

누구에게나 고유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유일무이 한 것이다. 이를 활용해 글을 쓰고, 호응하고 열광하는 팬 천명을 만들어라. 그럼 당신도 성공할 수 있다. 

실리콘밸리의 스타이며, 기술 칼럼리스트인 케빈 켈러는 '충성팬 1천 명' 이론을 말한다.

"성공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 당신에게 필요한 건 1천 명의 충성팬뿐이다. '100만'이라는 숫자는 필요 없다."

이런 팬층을 확보하기 위해 저자는 CASH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Cashable : 고객의 관심, 시간, 돈을 투자받는

Audience :  고객이 원하고 좋아하는

Strength : 내가 남다르게 잘하는

Hooky :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이런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면 이를 통해 4가지 파이프라인이 생긴다.

강연 / 출판 / 교육 / 조언(컨설팅)

그 밖에도 저자는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찾는 방법, 경쟁 없이 이기는 레어템 콘텐츠를 작성하는 비법, 읽히는 제목 만드는 법 등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 송숙희는 블로그를 200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무려 20년이라는 세월동안 쌓여온 자산이며, 포스팅된 글은 무려 2,668개에 달한다. 그만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책이기에 한번 읽고 모두 내 것으로 소화하기에 벅차다. 앞으로 글을 쓸 때 자주 꺼내보며 활용해야겠다.

한편 저자는 블로그뿐만 아니라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블로그는 https://www.돈이되는콘텐츠.com 

카페는 https://cafe.naver.com/bookcoaching/

 

송숙희빵굽는타자기 : 네이버 카페

당신이 누구인지 그렇게 많이 말해야 하는가, 말하지 않고도 알게 하라. 당신의 책을 써라

cafe.naver.com

 

책의 마지막 장, 조던 피터슨의 말이 뇌리에 박힌다.

원하는 삶을 제대로 살기 위해서는 명료하게 글을 잘 써야 한다.
명료하게 글을 쓴다는 것은 삶에서 반드시 거쳐야 할 전투에서 이기게 하는 칼이나 M16 같은 총, 방탄조끼 사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과 같다.
누군가에게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은 그에게 글쓰는 법을 가르치는 일이다.

 

블로그와 카페에도 자주 들어가보고 책도 다시 읽어보며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봐야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