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not over until you win

[게임소개] 갑자기 애플 앱스토어 1위 등극한 피망 뉴맞고? 본문

궁금한건 알아야지/이런 게임도 있더라

[게임소개] 갑자기 애플 앱스토어 1위 등극한 피망 뉴맞고?

캬옹몽몽이 2019. 8. 29. 21:37

 

새로 런칭된 피망 뉴맞고

오랜만에 앱스토어에 들어가 무료게임 순위를 봤는데, 어라? 피망 뉴맞고가 1위를 달리고 있었다.

응? 왠 맞고게임이 갑자기 1위? 없다가 생겼나?

(지금 이글을 쓰고 있는 동안 1위는 포켓몬 마스터즈로 바뀌어 있다. 3일 천하)

심지어 그 아래순위에는 한게임 섯다, 피망 섯다, 한게임 신맞고 등 이런 게임류들이 즐비하게 줄을 서 있었다. 뭐야. 갑자기. 대대적 이벤트인건가? 

당시 50대였던 우리 이모가 한창 즐겨하시던 게임이었던게 생각났다. 열심히 하시던 이모는 갑작스런 컴퓨터 고장이 일어나자 전자공학과 다니는 형을 놔두고 날 소환했었다. 고치라고. 대학시절, 과 동기이자 대학원생이었던 내 친구는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주로 이걸 했다.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가 많았던게 함정) 이 시절이 2000년대 중반이었는데, 갑자기 왜 1위에 있어?

궁금해서 찾아봤다.

...더보기

2018.12.26 애플은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로부터 자체등급분류사업자로 지정을 받았다. 하지만, 애플이 게임위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에 해당하는 게임물은 국내에 제공하지 않는다는 '자체등급분류기준 협약'을 체결해 이후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을 이용할 수 없었다. 

2019.7.31 게임위는 애플과 체결한 '자체등급분류기준 협약'의 개정안을 의결했고, 2019.08.05 개정안이 확정되었다. 이 개정안에는 애플이 앱스토어에서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을 받은 게임물을 유통한다는 내용, 청소년이용불가 게임물의 등급표시 방법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2019.8.20 게임위는 애플과 위 내용으로 변경된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애플 앱스토어 내에는 청소년이용불가 게임물의 등급을 표시하는 가이드라인이 추가되고, 성인 인증 시스템도 도입되었다. 그리고 피망 뉴맞고는 8.27 런칭하자마자 1위에 올랐다. 

맞고류의 게임뿐만 아니라 리니지M, 뮤 오리진과 같은 모바일 MMORPG 등도 수혜를 입을 수 있게 되었다. 관련 게임사들 주가 좀 올랐겠네? 싶어 살펴봤더니, 관련하여 증권사 리포트는 8.21에 나왔고, 주가는 8.20에 이미 반영되어 올라있었다. 네오위즈는 10%, NC는 2%, 넷마블은 5% 등 모두 상승했다. (주식은 역시 정보전이구나.)

게임이 진행되는 화면, 방법 등은 남기지 않으려 한다. (맞고 칠 줄 알면 다 할 수 있는거잖아.)

궁금한 내용을 찾다가 새롭게 알게된건, 피망 뉴맞고는 논란이 많은 게임으로 보인다. 결국 현질 많이 한 유저와 대결하면 절대 이길 수 없다는 내용이 골자다. 

Comments